2024-03-28 22:37 (목)
"팔순 맞은 홀몸어르신 건강ㆍ장수 기원했어요"
"팔순 맞은 홀몸어르신 건강ㆍ장수 기원했어요"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2.07.07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 하북 지사협, 산수연 개최
통도산촌식당서 생신상 마련
"자녀들 안 챙겨줬는데… 감사"
양산시 하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6일 통도산촌식당에서 저소득층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 팔순잔치 `동고동락 산수연`을 열었다.
양산시 하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6일 통도산촌식당에서 저소득층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 팔순잔치 `동고동락 산수연`을 열었다.

양산시 하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유호진ㆍ정용구)는 지난 6일 통도산촌식당에서 저소득층 홀몸어르신 1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팔순잔치인 `2022년 동고동락(同苦同樂) 산수연`을 개최했다.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추진하고 있는 동고동락 산수연은 인구 대비 65세 이상 노인 비율이 29.96%(3월 기준)인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하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민 주도로 팔순을 맞이한 저소득 홀몸어르신에게 생일상 차려드리기 사업을 통해 따뜻한 가족의 정을 느끼게 하고, 효에 대한 인식을 일깨워 줘 경로효친ㆍ미풍양속을 이어가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먼저 지역 내 나눔 실천 본보기로 나선 하북면 지역 내 통도산촌식당은 생신 음식을 지원해 지역 내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으며 뚜레쥬르에서는 케이크, 하북면 지사협에서 그 외 각종 음식 등 기부 참여로 나눔 문화가 확산돼 공공복지의 한계를 극복한 주민 주도의 원활한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

당일 행사는 지역 내 저소득층 독거어르신 중 올해 팔순을 맞이하는 1943년생 10여 명의 어르신을 모시고 무병장수 기원과 함께 덕담을 나누고 정성껏 준비한 생신상을 먹으며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이번 산수연에 참여한 어르신은 이 기회에 좋은 친구가 생겼다며 연락처를 주고 받았으며 "자녀들이 챙겨주지도 않는 팔순을 챙겨줘 고맙고 평생 기억에 남을 기쁜 날"이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하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용구 위원장은 "올해로 5회를 맞이한 행사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과 행복을 느꼈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