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07 (금)
이승화 산청군수, 집중호우 대비 현장 점검
이승화 산청군수, 집중호우 대비 현장 점검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2.07.07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사업장ㆍ급경사지 등 찾아
안전점검반 편성ㆍ일제조사 병행
이승화 군수가 지역 내 인명피해 우려지역을 돌며 장마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점검에 전력한다. 사진은 현장 점검 모습.
이승화 군수가 지역 내 인명피해 우려지역을 돌며 장마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점검에 전력한다. 사진은 현장 점검 모습.

이승화 산청군수가 장마철 집중호우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현장 점검에 전력한다.

산청군은 7일 이승화 군수가 장마기간을 맞아 대형사업장, 급경사지 등 인명피해 우려지역을 돌며 현장 공사 담당자에게 안전사고 예방과 성실 시공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 군수는 고읍교 재가설 공사 현장과 신아 급경사지 붕괴위험지구 등을 찾아 안전사고 예방과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등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군은 오는 22일까지 공무원ㆍ민간전문가ㆍ지역민이 참여하는 안전점검반을 편성, 인명피해 우려지역 안전 점검을 시행한다. 안전점검반은 인명피해 우려지역 119곳을 대상으로 합동 안전 점검과 함께 관리 필요 대상지 발굴을 위한 일제조사도 병행한다.

또, 선행강우로 지반이 취약한 급경사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자연 또는 인공 비탈면 등의 급경사지 전수 점검을 진행한다.

점검 내용은 땅밀림, 지반침하, 낙석발생 여부, 낙석방지망과 낙석방지책 보수ㆍ보강시설 이상 유ㆍ무 등이다.

점검은 안전점검표를 활용, 위험요인이 크다고 판단되면 전문기관에 재해 위험도 평가와 정밀안전 진단을 시행할 예정이다. 점검 결과 지적사항 중 현장에서 바로 잡을 수 있으면 즉시 조치하고 정비가 필요한 사항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추진할 방침이다.

이승화 군수는 "인명피해 우려지역에 대한 빈틈없는 현장 점검과 예찰활동 강화를 통해 인명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