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04 (목)
류명열 김해시의회 의장 "시민 희망 실현"
류명열 김해시의회 의장 "시민 희망 실현"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7.05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의회 개원, 의정 시작
의원 25명 만장일치 선출돼
부의장엔 민주당 최동석 뽑혀
김해시의회 류명열 의장(앞줄 왼쪽부터 다섯 번째), 최동석 부의장(여섯 번째) 등이 제9대 김해시의원 개원을 기념해 사진을 촬영 중이다.
김해시의회 류명열 의장(앞줄 왼쪽부터 다섯 번째), 최동석 부의장(여섯 번째) 등이 제9대 김해시의원 개원을 기념해 사진을 촬영 중이다.

제9대 김해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국민의힘 류명열 의원(3선)이, 부의장으로 더불어민주당 최동석 의원(3선)이 선출됐다.

김해시의회는 5일 개원식에 앞서 열린 `제24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류 의원이 단독 출마해 출석 의원 25명 만장일치로 의장 자리에 올랐다고 밝혔다.

다수당인 국민의힘 의원 중 3선은 류 의원이 유일하다.

류 의장은 "56만 김해 시민들께서 보내주신 신뢰에 보답하고 시민을 위한 책임 있는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바람과 희망을 실현시킬 수 있는 의회가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신뢰와 책임ㆍ소통하는 의회 △행정에 대한 합리적 견제와 지원이 조화롭게 이뤄질 수 있는 의회 △지역경제의 회복과 활성화 △항상 연구하고 고민하는 의회가 될 것을 강조했다.

그는 "동료의원들과 함께 겸손한 자세로 시민의 편에서 시민들에게 힘이 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부의장으로는 단독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최동석 의원이 선출됐다.

이후 개원식에는 홍태용 김해시장을 비롯해 집행부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해 제9대 김해시의회 출범을 축하했다.

김해시의회는 6일 제24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고 행정자치위원장, 사회산업위원장, 도시건설위원장, 의회운영위원장 등 4명의 상임위원장을 선출한 후 전반기 원 구성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앞서 시의회 국민의힘, 민주당은 지난달 협치를 약속하는 기자회견을 한 바 있다. 이 자리에서 다수당 국민의힘이 전반기 의장과 상임위원장 3자리를, 민주당이 부의장과 상임위원장 한자리를 맡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