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9 (금)
영천초, 자기주도적 학습력 신장 학습코칭프로그램 운영
영천초, 자기주도적 학습력 신장 학습코칭프로그램 운영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7.05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학습코칭’ 모습 ‘학습유형 살펴보기’ 모습
사진은 ‘학습코칭’ 모습 ‘학습유형 살펴보기’ 모습

프로그램은 교과, 창의적체험활동과 자율활동 시간을 재구성하여, 성공을 위한 핵심키워드 알아보기, 노트 쓰기의 중요성 및 코넬학습 노트 쓰기, 자신의 감정 조절과 가랜드 만들기, 학습에서 개선점으로 메타인지 알아보기, 학습유형 검사 및 결과 알아보기, 학습 실천을 위한 핵심 마인드인 시도와 끈기에 대해 게임으로 살펴보기로 진행되었다.

일반 학급에서는 자기주도적 학습력은 학급 운영을 통해서 담임이나 외부전문가 1~2회로 진행되어 간단하게 지나가는 학습활동이었지만, 7주간 학습코칭 외부전문가를 활용하여 학습유형을 분석하고 개별화된 학습코칭을 나눔으로써, 학생들에게 실제적인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진행되었다.

영천초 자기주도적 학습력 신장 학습코칭프로그램 운영 학습유형살펴보기
영천초 자기주도적 학습력 신장 학습코칭프로그램 운영 학습유형살펴보기

5학년 송설희 학생은 “이번 1학기 활동 중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왜냐하면, 저의 학습유형검사에서 행동-규범-이상형으로 나왔는데, 제 학습 유형을 정확하게 알게 되어, 앞으로 공부하는 방법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기억에 남습니다”라며 소감을 말했고, 6학년 안채원 학생도 “코넬노트 쓰는 법을 배우고, 우리 학교의 학습성찰노트를 이렇게 써보니까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라고 말했다.

영천초등학교는 학습자 역량 강화를 위해 학습유형 검사 및 학습코칭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