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나노에코, 나노패턴 롤 금형 개발
(주)나노에코, 나노패턴 롤 금형 개발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2.06.30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단가 확 낮춰 제작 성공
고품질 다기능성 필름 양산
디스플레이 패널 보호 활용
나노에코가 개발한 직경 150㎜, 폭 370㎜ 고균일 나방 눈 구조 나노패턴 롤 금형.
나노에코가 개발한 직경 150㎜, 폭 370㎜ 고균일 나방 눈 구조 나노패턴 롤 금형.

한국전기연구원 연구소기업인 (주)나노에코(대표 정대영)가 세계 두 번째로 이음매 없는 `직경 150㎜ㆍ폭 370㎜나방 눈 구조 나노패턴 롤 금형`을 제조 단가가 아주 낮은 방법으로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해당 롤 금형을 사용하면 고품질의 보호 필름을 대량 생산할 수 있다. 이 다기능성 필름은 광 반사율이 낮아 시인성(모양이나 색이 뚜렷이 보이게 하는 성질)이 매우 높고, 에너지 집적효율도 아주 높다. 또한, 물ㆍ손때ㆍ기름 등이 잘 묻지 않고, 세균이나 곰팡이가 살지 못하며 먼지도 잘 끼지 않는데, 만약 특수한 상황에서 먼지가 끼어도 비가 오면 스스로 세정되는 능력을 보유했다. 추가적으로 적절한 코팅액을 적용하면 고내구성은 물론, 쇠붙이 등에 의해 표면이 긁히지 않는 내스크래치 기능까지 확보할 수 있다.

(주)나노에코는 개발한 나노패턴 롤 금형에 코팅액 기술을 접목해 초저가의 무반사ㆍ발수ㆍ내스크래치ㆍ고내구성의 다기능성 필름을 양산할 계획이다.

이에 휴대폰 액정 및 디스플레이, 사이니지, 자동차 전ㆍ후ㆍ측방 렌즈 및 CCTV, 광학기기 렌즈, 옥외 디스플레이, 태양전지 패널, 온실 필름 및 그린하우스 창호, 고층빌딩 창호, 유연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패널 보호필름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활용 범위는 매우 넓다.

(주)나노에코는 지난달부터 `밀양나노융합센터`와 필름을 양산할 수 있는 `UV-경화 롤투롤 공정` 개발을 시작, 올해 4분기 중 기업간거래(B2B)를 통해 차량용 디스플레이 패널 보호필름부터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