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1:23 (토)
야경 곁들인 낭만 축제 `부산항축제`
야경 곁들인 낭만 축제 `부산항축제`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2.06.30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오는 2일과 3일 양일간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과 북항 친수공원, 영도 국립해양박물관 일원에서 `제15회 부산항축제`를 연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부산항축제`는 `해양수도 부산`에 걸맞은 국내 대표 항만축제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대면 행사로 정상 개최되는 만큼 개막행사를 비롯해 다양한 시민 참여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축제의 개막식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을 주제로, 오는 2일 오후 8시에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야외주차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주요 행사로는, 부산항의 야경과 함께 부산의 대표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비어가르텐&푸드트럭`, 5개의 해양클러스터 기관과 연계한 대형 미션 투어 프로그램인 `부산항 스탬프 투어`, 북항 야경에서 진행되는 `부산항 미니콘서트`(노을, 버닝소다, 해서웨이, 서울부인), 영도 아미르공원에서 펼쳐지는 피크닉형 콘서트인 `낭만가득 해(海)` 등이 있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북항에 가면 무도회`는 2일 오후 9시 30분, 3일 오후 9시에 북항 친수공원에서 20~30대를 대상으로 가면을 쓰고 진행되는 이색 행사로, 비보잉, 스트릿 댄스, 케이-이디엠(K-EDM) 등 다양한 퍼포먼스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