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0:05 (목)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 시대 열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 시대 열다
  • 박재근 기자
  • 승인 2022.06.30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완수 지사 오늘 취임식
GRDP 전국 3위 부활 목표
일자리 창출 등 비전 선포
`웅도 경남` 영광 복귀 소망
각계각층 희망 목소리 담아
제38대 박완수 경남지사가 1일 취임한다. 박완수 지사는 이날 경남 GRDP 전국 3위 부활을 목표로 `도민 행복시대`를 선언한다.
제38대 박완수 경남지사가 1일 취임한다. 박완수 지사는 이날 경남 GRDP 전국 3위 부활을 목표로 `도민 행복시대`를 선언한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 시대를 열어 갈 박완수 경남도정 시대가 활짝 열렸다…." 경남도는 1일 경남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제38대 박완수 경남지사 취임식을 갖고 박완수 도정 시대를 선포한다.

이날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일자리 창출, 경제회복, 투자유치를 통해 경남 GRDP 전국 3위 부활을 목표로 도민 행복시대를 선언한다.

취임식은 창원시립 소년소녀합창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새로운 경남도정에 바라는 도민희망 영상 상영, 취임선서, 취임사, 대통령 축하 메시지 대독, 분야별로 구성된 10명의 도민 대표와 함께하는 민선 8기 경남도정 비전 선포 순으로 진행되며, 시대정신은 혁신 성장과 통합 소통을 팩트로 한다.

민선 8기 경남도 슬로건.
민선 8기 경남도 슬로건.

이어 `우리의 희망이 이뤄지는 경남도`를 주제로 한 도민 희망 영상에는 의료인, 문화예술인, 기업인, 소상공인, 농어업인, 다문화가족, 청년창업가 등이 도민을 대표해 새로운 경남도정에 바라는 희망의 목소리를 담는다. 민선 8기 경남도정 비전 선포는 박완수 지사와 분야별로 구성된 10명의 도민대표가 민선 8기 경남도정 방향이 담긴 새로운 비전을 함께 선포할 계획이다.

특히 경남도는 이번 취임식을 도민과 함께하는데 중점을 두고 초청 대상을 기존의 기관ㆍ단체장 위주에서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까지 확대했다. 취임식에 참석하지 못하는 도민들을 위해 경남도 유튜브 공식채널인 `갱남피셜`에서 취임식을 생중계 할 계획이다.

취임식에 앞서 박완수 지사는 국립 3ㆍ15 민주묘지와 충혼탑을 참배하고 사무인계인수서에 서명한다. 도민들은 "민선 이후, 용꿈에 취한 전 도지사의 중도 사퇴로 인한 도정 단절 등 경남의 흑역사를 말끔히 지우고 GRDP 전국 3위인 `웅도 경남`의 옛 영광을 되찾을 수 있는 행복한 경남시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남도 관계자는 "제38대 지사 취임식은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주제로 새로운 도약과 비전을 제시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도정의 새로운 시작을 도민과 함께하는 대통합의 반듯한 경남이 시작됨을 대내외에 알리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