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20:21 (화)
자연의 소리로 행복 이야기해요
자연의 소리로 행복 이야기해요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2.06.29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미정 1호 구연동화작가
`꾸악꾸악 꼬우꼬우` 출간
박미정 작가
박미정 작가

"돌이켜보면 인생의 모든 순간이 덕분에 살았던 삶입니다. 나를 힘들게 했던 이들 덕분에 단단해졌고, 나를 격려해 줬던 이들 덕분에 버틸 힘을 얻었습니다. 어제 내린 비 덕분에 자연은 싱싱한 초록의 기쁨을 찾았고, 우리는 감사하는 마음을 덕분에 배웁니다. 그래서 세상에 태어난 모든 것이 소중하게 다가옵니다."

우리나라 제1호 구연동화작가이자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박미정 작가의 그림 동화책 `꾸악꾸악 꼬우꼬우`가 발간됐다.

`꾸악꾸악 꼬우꼬우` 그림 동화책.
`꾸악꾸악 꼬우꼬우` 그림 동화책.

이번 신작 `꾸악꾸악 꼬우꼬우`는 아름다운 삽화에 담긴 동물들의 표정과 색감, 작가가 직접 들려주는 구연은 아이들이 책에 흥미를 갖도록 돕는다. 또한, 이야기에 담긴 메시지는 아이들이 더 행복해지는 방법을 알게 해준다.

박 작가는 "자연이 들려주는 소리는 우리를 행복하게 해주는 재능이 있다. 새들의 노래와 재잘거리며 흘러가는 계곡물 소리와 구름을 밀어내는 바람의 숨소리와 딱딱하고 두꺼운 나무를 이기고 나온 새싹의 희망 노래와 짝을 부르며 열심히 거미줄을 튕기는 거미의 부지런한 소리 등 동화 `꾸악꾸악 꼬우꼬우`를 통해 세상에 태어난 모든 소리는 소중하며 저마다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고 싶었다"고 책을 발간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박미정 작가는 그림동화책 `느리니까 보여요`에 이어 유쾌함과 상상력, 심미성을 알게 해주는 `꾸악꾸악 꼬우꼬우`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