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23 (목)
김해향인증 발급 절차 간소화
김해향인증 발급 절차 간소화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6.29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리집에 필요 정보만 입력
가야테마파크 등 할인 혜택
김해시가 전국 출향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발급하는 향인증 카드.
김해시가 전국 출향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발급하는 향인증 카드.

김해시가 전국 출향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한 향인증 발급 절차를 대폭 간소화했다.

29일 시에 따르면 김해향인증은 방문, 우편, 누리집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누리집 신청의 경우 누리집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업로드하는 방식에서 발급 신청 화면에서 필요 정보를 순서대로 입력하는 방식으로 개선해 이달 중순부터 서비스에 들어갔다.

또 김해가 출신지이거나 김해에 거주한 사실을 입증하기 위한 필요 서류인 가족관계증명서나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하거나 첨부하던 것도 동의 절차를 거쳐 이들 증명서를 김해시에서 공용 발급ㆍ확인할 수 있도록 해 번거로움을 줄였다.

김해향인증은 김해 출신을 증명하는 확인증으로 올해 4월부터 발급을 시작했다. 발급 대상은 `김해시 출향인 등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김해시에 등록기준지를 두고 있거나 1년 이상 주민등록을 김해에 둔 적이 있는 현재 김해시 이외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이다. 향인증 소지자에게는 김해가야테마파크, 낙동강레일파크, 술뫼ㆍ조만강 파크골프장, 김해한옥체험관 숙박시설 등 이용 시 김해시민과 동일한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한흔희 자치행정과장은 "지금까지 456명에게 향인증이 발급됐으며 더 많은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출향인들을 예우하고 고향 김해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향인증을 보다 쉽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그 혜택도 늘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김해시 자치행정과(055-330-309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