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말레이 190억 수출상담 성과
창원시, 말레이 190억 수출상담 성과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2.06.27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ㆍ자동화 전시회 참가
신스정밀 등 6개 사 참여
`2022 말레이시아 기계&자동화전시회(METALTECH&AUTOMEX 2022)`에 창원지역 내 기업 6개 사가 참여한 가운데 업체 대표들이 기념사진을 찍으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2022 말레이시아 기계&자동화전시회(METALTECH&AUTOMEX 2022)`에 창원지역 내 기업 6개 사가 참여한 가운데 업체 대표들이 기념사진을 찍으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창원특례시와 창원산업진흥원은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3박 5일간의 일정으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된 `2022 말레이시아 기계&자동화 전시회(METALTECH&AUTOMEX 2022)`에 지역 내 기업 6개 사가 참여한 창원시 공동관을 운영해 수출상담 금액 190억 원, 수출계약 추진액 60억 원의 성과를 각각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말레이시아 기계&자동화 전시회(METALTECH&AUTOMEX 2022)`는 대한민국, 독일, 싱가포르, 대만 등 40여 개국에서 다수의 기업이 참가하는 말레이시아 내 최대 규모 전시회로 공작기계, 정밀 엔지니어링, 금속가공, 자동화 기술 분야의 글로벌 바이어를 발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다.

이번 공동관에는 창원시 지역 내 기계분야 및 핵심가공 부품 등을 전문 생산하고 있는 (주)신승정밀, 신흥공업(주), 스마트베리, 태인정밀, 하이에스지, 한성에스앤아이(주) 등 6개 사 수출기업들이 참가했다.

아울러 공동관 내 창원특례시 투자유치 홍보 부스를 함께 운영해 투자 의향이 있는 외국기업에 대한 맞춤형 지원시책과 투자 대상지를 상세히 안내하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ㆍ세계 속의 투자 최적지 창원`의 이미지를 적극 알리는 등 해외 우량기업 유치를 위한 투자유치 홍보를 진행했다.

또한 쿠알라룸푸르 소재 방산기업인 `AEROTREE GROUP`을 방문해 생산 현장을 견학하고 관계자들과 만나 창원 중소기업의 가공기술 및 제품을 소개하고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정현섭 경제일자리국장은 "이번 말레이시아 기계전시회 공동관 참가를 통해 교류한 각국 바이어와 우리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협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으며, 외국 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해 홍보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