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14 (금)
함양군,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협의회
함양군,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협의회
  • 김창균 기자
  • 승인 2022.06.26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이 인구감소로 인한 지방소멸에 대응하는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을 수립한 후 원활한 업무추진을 위해 해당 부서 간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24일 오후 강승제 부군수 주재로 업무 관련 부서장 및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업무협의회`를 개최했다.

함양군은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 발굴을 위해 `나에게 100억이 있다면`이라는 대국민 군정혁신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농어촌지역발전협의회 분과별 공모제안서를 검토하는 등 토론과 논의를 거쳐 발굴사업을 확정했다.

군의 발굴사업으로 어린이, 청소년 등을 위한 문화복합센터인 `함양 누이센터` 건립, 기업근로자 맞춤형 공공임대주택인 `워커인 함양 프로젝트` 등 12건에 대해 이날 업무협의회를 열고 투자계획 발굴사업 설명과 사업 운영 부서 및 운영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활발한 토론을 진행했다.

앞서 지난해 10월 행정안전부는 인구감소지역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89개의 지자체에 대해 22년부터 연 1조 원씩 10년간 총 10조 원 규모의 지방소멸대응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인구감소지역으로 지정된 지자체는 투자계획 평가 결과에 따라 차등적으로 배분받게 되며, 올해 함양군은 최대 120억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