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3:08 (목)
진해 웅동1지구 정상화 협의체 추진
진해 웅동1지구 정상화 협의체 추진
  • 박재근 기자
  • 승인 2022.06.26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변 여건 변화 따른 재진단
박 당선인 "업체 봐주기 안돼"
진해 웅동지구
진해 웅동지구

"썩은 냄새 풀풀 나는 복마전 현장은 정리돼야 한다…." 이는 웅동1지구 개발사업 정상화 협의체 구성에 대한 도민들의 반응이다.

정상화 협의체를 빌미로 시행사의 계약해지 요구에도 경남도가 꼼수행정으로 업체 지원에 나선 사업기간 연장 등을 우려해서다.

이와 관련, 박완수 경남지사 당선인의 `시작부터 확실하게 인수팀`은 꼼수행정으로 표류 중인 창원 웅동1지구 개발사업과 관련해 정상화 협의체를 구성한다고 26일 밝혔다.

인수팀은 경남도,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창원시, 경남개발공사, 민간사업자인 진해오션리조트 등 5개 기관으로 웅동1지구 정상화 협의체를 구성한다. 협의 기간은 올해 말까지로, 이 기간 최종안을 도출하지 못하면 즉시 행정 절차에 돌입할 예정이다.

웅동1지구 개발사업은 지난 2003년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시작으로 주변 지역 사업 종사자와 외국인 체류자, 지역민, 관광객에게 여가ㆍ휴양 기능을 제공하고 정주 환경을 개선하고자 구상됐다. 당시 (주)진해오션리조트는 사업비 3400억 원을 투입해 레저단지를 조성, 30년 사용 후 기부체납키로 했지만 타 사업은 사업기간 종료에도 착공조차 않고 골프장만 준공해 운영 비난을 사고 있다. 그러나 경제자유구역 지정 이후 진해신항과 가덕신공항 등 주변 여건이 변화해 새로운 개발 계획이 필요하다고 인수팀은 진단했다.

이와 관련 도민들은 "주변 여건 변화를 빌미로 민간투자 업체 이익에 우선하는 개발계획 변경은 또 다른 특혜의혹을 낳게 만들 수 있다"면서 "당초 협약 이행이 우선이다"고 지적했다.

박완수 도지사 당선인은 "민간 투자업체 배불리는 사업은 있을 수 없다"며 "도민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조속한 시일 내 정상화 방안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