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07 (목)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라는 집 만들어요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라는 집 만들어요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2.06.23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신협 `행복한집 프로젝트`
전주한지 벽지로 주거환경 개선
하동신협이 지난 21일 `신협 행복한집 프로젝트`를 실시한 후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하동신협이 지난 21일 `신협 행복한집 프로젝트`를 실시한 후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하동신협(이사장 박기봉)은 지난 21일 하동군 악양면에서 지역 내 저소득 아동ㆍ청소년 가구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신협 행복한집 프로젝트` 봉사활동을 펼쳤다.

신협 행복한집 프로젝트는 아동ㆍ청소년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신협사회공헌재단의 후원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협력으로 2019년부터 시작된 전국단위 프로젝트다. 2021년까지 총 200가구의 주거환경을 개선했으며 2022년은 110가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신협 지역특화사업과 연계한 전주한지 벽지와 장판지를 사용하며, 이는 친환경 소재로 습도조절, 유해 물질 저감, 곰팡이 방지, 탈취 등의 효능이 있어 열악한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에 보다 효과적이다.

이날 행사에는 하동신협 박기봉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및 하동신협 홍보위원들이 봉사활동을 함께 했으며, 집안 내ㆍ외부 청소와 벽지장판 도배 등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박기봉 이사장은 "우리 지역 아이들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 하동신협 임직원들의 바람"이라며 "신협은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의 행보를 함께하며 지역사회에 공헌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