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1:55 (금)
밀양 대표 농산물 GS더프레시서 판매
밀양 대표 농산물 GS더프레시서 판매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2.06.23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까지 `밀양물산전` 개최
서홍감자ㆍ청양고추 등 7종

밀양시는 지난 22일부터 오는 28일까지 7일간 밀양의 드넓고 비옥한 토양에서 해맑은 햇살을 받으며 자란 지역대표 농산물 7종을 전국 GS더프레시(수퍼마켓)를 통해 특별 판매하는 `밀양물산전`을 벌이고 있다.

시는 지난 2018년 GS리테일과 `밀양 농특산물 판매 촉진을 위한 상생협력 MOU`를 체결한 이래 밀양 농산물의 판매와 홍보를 위한 협력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해 왔다.

특히 이번 행사는 가뭄으로 인해 농산물 생산량이 감소하고 가격이 폭등하는 등 높아진 식탁 물가에 도움이 되기 위해 실시된다. 이번에 행사를 진행하는 농산물은 `스마트 6차 농업 수도 밀양`의 명성에 걸맞은 높은 재배 기술과 좋은 환경에서 생산된 깻잎, 청양고추, 오이고추, 부추, 감자, 서홍감자, 당근 등이다. 특히 깻잎과 청양고추는 전국 최대 생산량을 자랑하는 밀양의 대표 농산물이다.

박일호 시장은 "가뭄으로 농산물 생산량이 감소해 어려운 농가와 높은 가격의 농산물을 사는 소비자를 위해 추진하는 이번 GS더프레시와의 특별판매 행사가 어려운 실물 경기를 타개하는 출발점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밀양시는 도시와 농촌이 상생할 수 있는 농산물 유통 협력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GS더프레시는 밀양물산전 특별판매 행사농산물을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GS더프레시(수퍼마켓) 모바일 상품권(1만 원권)을 경품으로 지급하기로 했다.

한편, 시는 전국 GS더프레시 260개 점포 광고판을 활용해 다음 달 8일부터 30일까지 개최되는 `제40회 대한민국 연극제 밀양&제22회 밀양공연예술축제` 홍보 광고를 겸해 `밀양물산전`을 개최함으로써 농업의 가치가 담긴 문화관광의 도시 밀양을 전국에 알려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