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34 (금)
캄보디아 리치사이 협회 축구팀, 김해 방문
캄보디아 리치사이 협회 축구팀, 김해 방문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6.23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진 행정 견학ㆍ친선 경기
양국 문화 이해ㆍ우의 증진
지난 21일 캄보디아 리치사이 협회 소속 축구팀 관계자 등이 김해시청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21일 캄보디아 리치사이 협회 소속 축구팀 관계자 등이 김해시청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시는 지난 21일 캄보디아 리치사이 협회 소속 축구팀 및 관계자 50여 명이 시청을 방문했다고 23일 밝혔다.

캄보디아는 인도차이나 반도 동남부에 위치한 인구 1억 7000여 명의 나라로 주요 유적지로는 앙코르와트 사원이 있다.

이번에 방문한 캄보디아 리치사이(ReachSey) 협회의 축구팀은 지난 15일부터 22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축구를 통한 양국 간의 문화 이해와 우의 증진을 위해 민간외교 차원에서 방문했다.

리치사이(ReachSey)는 크메르어로 `위대한`, `호랑이의 맹위`라는 뜻으로 리치사이 협회는 캄보디아 중앙 및 지방 정부 고위관료들이 주축이 돼 민간외교 및 사회 구호활동을 하는 친선단체이다.

김해에 방문하기에 앞서 서울ㆍ인천 등지에서 한국국제협력단, 한국관광공사 등을 방문하고 여러 단체와 축구 친선 경기를 가졌다.

지난 21일 김해시를 방문한 캄보디아 리치사이 협회 회원들은 김해시의 선진 행정 시스템을 견학한 뒤 김해시 시니어 축구팀과의 친선 경기를 통해 스포츠를 통한 우의를 다졌다.

한흔희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캄보디아 리치사이 협회 축구팀 방문은 향후 김해시와 캄보디아간 우호 증진을 기대할 수 있는 하나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에 오신 분들이 김해시에 관한 좋은 기억을 통해 캄보디아에 김해시를 잘 알려주시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