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34 (목)
밀양 상남면 주민자치회 독립운동가 후손 만나다
밀양 상남면 주민자치회 독립운동가 후손 만나다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2.06.22 2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산 김상윤 선생 알리기 사업
김기우씨에게 굿즈 머그컵 전달
김호창 회장 "업적 선양 최선"
밀양시 상남면 주민자치회의 `독립운동가 초산 김상윤 선생 알리기` 활동 사업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시 상남면 주민자치회의 `독립운동가 초산 김상윤 선생 알리기` 활동 사업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시 상남면 주민자치회(회장 김호창)에서는 주민자치위원 및 상남면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10여 명과 함께 의열단 창단 단원으로 독립운동을 한 초산 김상윤 선생의 손자인 김기우 씨와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22일 상남면 주민자치회의 `독립운동가 초산 김상윤 선생 알리기` 사업 하나로 추진된 이번 만남에서는, 노수경 자치운영분과장의 김상윤 선생 의열투쟁기념비 주변 환경정비 및 홍보 굿즈 제작 등 사업추진현황과 향후 계획에 대한 설명과 함께 홍보 굿즈로 제작한 김상윤 선생 머그컵을 전달했다.

초산 김상윤 선생은 의열단장 김원봉과 최수봉 의사와 함께 의열단을 창단하고 조선 독립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한 밀양의 대표적인 독립운동가로 그의 후손인 김기우 씨는 부산대학교 정치 외과 학교 교수를 역임하고 현재 밀양시 초동면에서 더 미량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김기우 씨는 상남면주민자치회가 지역 독립운동가의 업적을 기리고 알리는 사업에 대해 후손을 대표해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 `초산 김상윤 선생 알리기` 사업에 더욱더 깊은 관심을 가지고 아낌없는 후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호창 상남면 주민자치회장은 "의열단장 김원봉과 최수봉 의사와 함께 활동한 밀양의 대표 독립운동가인 초산 김상윤 선생을 알리는 사업을 하게 돼 영광스럽고, 계속해서 밀양의 독립운동가들에 대한 활동 사항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