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07 (금)
하동 적량초 여자 배구부, 종합체육대회 기적 같은 우승
하동 적량초 여자 배구부, 종합체육대회 기적 같은 우승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2.06.22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6학년 여학생 9명 전원 참가
결승서 산청초 2-0 꺾고 환호
신체적 조건ㆍ얇은 선수층 극복
하동 적량초등학교 여자배구부가 초ㆍ중학생 종합체육대회서 여초부 우승을 거머쥔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하동 적량초등학교 여자배구부가 초ㆍ중학생 종합체육대회서 여초부 우승을 거머쥔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하동 적량초등학교(교장 박말숙)는 여자배구부가 지난 주말ㆍ휴일 창원 대원초등학교 배구경기장에서 열린 2022 경남도 초ㆍ중학생 종합체육대회 군지역 배구 여초부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우승은 전교생이 37명밖에 되지 않은 작은 학교에서 9명의 4∼6학년 여학생 전체가 참여한 대회에서 거둔 성과이기 때문에 기적에 가까운 일이다.

적량초등학교 배구부는 이 대회에서 합천 초계초를 2대 0으로 누르고 준결승에 진출해 거창 아림초와 경기를 펼쳐 마지막 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2대 1로 이기고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에서는 산청초를 상대로 2-0(25:16, 25:17)으로 승리하며 영광의 우승을 차지했다. 2세트 초반 7:10으로 지고 있는 상황에서 강한 서브로 상대 팀의 수비를 흔들며 역전에 성공해 더 큰 기쁨을 맛보았다.

신체적인 조건과 얇은 선수층 등의 열세 때문에 대회를 시작할 때만 해도 적량초 선수들은 우승 후보로 주목받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경기가 거듭될수록 강한 서브와 탄탄한 수비, 조직력으로 다른 팀 선수들과 대회 관계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주장 하다현 학생은 "지난 대회에는 2위를 해서 섭섭한 마음이 많았는데 이번에 우승을 해서 정말 기분이 좋다"며 "내년에도 후배들이 열심히 해서 좋은 성적을 거뒀으면 좋겠다"고 우승 소감을 말했다.

박말숙 교장은 "아침 활동 시간, 점심시간 등 짬짬이 시간에 꾸준한 연습을 통해 기량이 많이 향상돼 좋은 경기를 펼친 것 같다"며 "지도해준 선생님과 응원해준 학부모ㆍ교직원에게도 감사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적량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여자배구부가 전통 있는 배구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육성을 위해 노력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