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에스컬레이터 디딤판 1호 인증
국산 에스컬레이터 디딤판 1호 인증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2.06.22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강기안전공단ㆍ대륜엘리스
협업 국산화 성공 인증서 발급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의 부설기관인 승강기안전기술원이 제1호 국산 에스컬레이터 디딤판 인증서를 발행했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의 부설기관인 승강기안전기술원이 제1호 국산 에스컬레이터 디딤판 인증서를 발행했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하 공단)의 부설기관인 승강기안전기술원(이하 기술원)이 제1호 국산 에스컬레이터 디딤판 인증서를 발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제1호 국산 디딤판 인증을 받은 기업은 (주)대륜엘리스로 지난 2020년 기술원에서 실시한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돼 자금 지원과 12개월의 공동연구 끝에 지난해 12월 디딤판 국산화에 성공했다.

기술원에서는 개발된 디딤판의 인증을 위해 설계 및 공사심사 등의 기술 지도를 통해 국산 디딤판 인증서를 발급하게 됐다. 이번 개발에 성공한 디딤판은 디딤판과 스커트가드(측면 벽) 사이에 마찰 감소판을 부착해 소음을 줄이고 여름철에 많이 발생하고 있는 끼임사고 예방에도 많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술원 장웅길 원장은 "에스컬레이터 디딤판의 국산화가 절실한 시점에 중소기업과 협업을 통해 높은 안전성과 품질이 높은 디딤판 개발에 성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승강기의 주요 안전 부품의 국산화를 위해 기술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