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08 (금)
`중기 경쟁력 강화` 육성자금 650억 지원
`중기 경쟁력 강화` 육성자금 650억 지원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6.22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2억원 이차보전율 2.5%
협약 은행 상담 누리집 신청

김해시가 지역 내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하반기 중소기업육성자금(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한다.

22일 시에 따르면 하반기 융자 규모는 당초 600억 원이었으나 상반기 잔여자금 50억 원을 포함, 총 650억 원으로 늘었다.

경영안정자금 지원사업은 지역 내 중소제조업체의 경영애로 해소와 건전한 육성을 위해 기업체가 김해시와 협약된 은행에서 융자를 받고 이자를 보전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에 본사와 사업장을 두고 공장 등록을 한 중소제조업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업체당 융자 한도는 최대 2억 원이며 이차보전율은 2.5%로 우대기업(시 일자리우수기업, 여성기업, 장애인기업, 창업 2년 미만 기업, 김해형 강소기업)에 해당할 경우 증명서를 제출하면 우대금리 0.5%가 추가 지원된다.

경영안정자금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사전에 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농협 등 12개 은행(지점 무관)에서 대출 가능 여부를 상담한 후 `김해시 중소기업육성자금`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다음 달 1일부터이며 자금 소진 시 마감된다. 경영안정자금 지원사업은 신청부터 서류 제출까지 모두 온라인상에서 진행되며 개인정보 보안에 따라 `본인인증` 절차를 반드시 거쳐야 한다.

본인인증은 사업자등록증의 대표자에 한해 가능하며 신청과 접수, 접수내역 조회 등도 대표자 본인인증이 있어야 한다. 자금 신청 시 제출 서류를 모두 파일로 업로드해야 하므로 미리 업로드가 가능한 파일로 제출 서류를 준비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김해시 경영안정자금이 기업의 경영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기업이 힘든 시기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 정책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김해시청 투자유치과(055-330-344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