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14 (금)
LHㆍ자회사, 상생 협력ㆍESG경영 결의
LHㆍ자회사, 상생 협력ㆍESG경영 결의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2.06.21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서 노사공동선언문 선포
동반자로서 경영 투명성 제고
시대적 요구 맞춤 체계 확립
LH가 지난 20일 진주 본사에서 `상생ㆍ협력과 ESG경영 확산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문 선포식`을 가졌다.
LH가 지난 20일 진주 본사에서 `상생ㆍ협력과 ESG경영 확산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문 선포식`을 가졌다.

LH는 지난 20일 진주 본사에서 `상생ㆍ협력과 ESG경영 확산을 위한 노사 공동 선언문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ESG경영은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를 통해 가치를 창출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경영 활동이다. 이날 선포식에는 김현준 LH사장, 이광조ㆍ장창우 한국토지주택공사 노동조합 공동위원장과 함께 자회사인 (주)LH사옥관리, LH주거복지정보(주)의 노사가 참여했다.

지난 2월 LH는 2022년을 ESG경영 원년의 해로 삼아 `ESG경영 선포식`을 개최한 바 있으며, 이번 선포식을 통해 모회사 및 자회사 노사가 공동으로 ESG경영 결의를 더욱 굳게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현준 LH사장은 "3사 노사가 ESG경영 확산을 통해 청렴하고 공정ㆍ투명한 업무 시스템과 조직 문화를 안착시키고 모ㆍ자회사 간 협력과 소통을 통해 상생과 화합을 이루자"고 강조했다.

장창우ㆍ이광조 한국토지주택공사 노동조합 공동위원장은 "모ㆍ자회사의 경직된 틀을 벗어나 노사가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 공감과 상생의 가치를 향해 앞으로 나아가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3사는 이번 선포식을 통해 △ESG경영 동반자로서 상호 존중 △정부 윤리 경영 강화 정책에 부응 △노사간 소통과 협력의 기반을 바탕으로 한 경영 투명성 제고 △노동존중 노사문화 및 확고한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협력 등을 적극 실천하기로 했다.

앞으로 LH는 ESG경영 관련 직원 교육을 실시하는 등 자회사 ESG경영에도 적극 협력하고 자회사와 함께 국민 눈높이와 시대적 요구에 맞게 ESG경영 체계를 확립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