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29 (토)
마산회원구, 병ㆍ의원 의료폐기물 처리 점검
마산회원구, 병ㆍ의원 의료폐기물 처리 점검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2.06.21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마산회원구 관계자가 지역 보건사업장에서 의료폐기물 적정 처리 여부 등을 점검하고 있다.
창원시 마산회원구 관계자가 지역 보건사업장에서 의료폐기물 적정 처리 여부 등을 점검하고 있다.

창원시 마산회원구는 오는 30일까지 의료폐기물을 배출하는 지역 내 병ㆍ의원, 보건사업장 및 보건진료소 등 340곳을 대상으로 폐기물 보관과 적정 처리 여부 등을 점검한다고 21일 밝혔다.

의료폐기물은 의료기관 등에서 배출되므로 인체 감염 등 위해를 줄 우려가 있다.

이에 발생 즉시 전용용기에 넣어 내용물이 새어 나오지 않도록 보관한 후 밀폐 포장해 의료폐기물 처리업 허가를 받은 업체를 통해 적법하게 위탁 처리하는 등 보건ㆍ환경적으로 특별관리가 필요하다.

이번 점검에서는 의료폐기물 △종류별 전용용기 사용 △표지판 설치 △보관기간 준수 △보관창고 소독 여부 △폐기물 처리계획 확인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폐기물 보관ㆍ처리에 대한 현장 지도 및 교육을 실시하되 중대 위법사항에 대해서는 고발 등 행정조치를 할 계획이다.

이현주 마산회원구 환경미화과장은 "이번 점검으로 의료폐기물의 안전한 보관과 처리를 통해 사업장에서 위해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폐기물 관리체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