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31 (금)
박동식 사천시장 당선인, 광폭 행보 `눈길`
박동식 사천시장 당선인, 광폭 행보 `눈길`
  • 양기섭 기자
  • 승인 2022.06.20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서별 주요업무 보고회 참석
부서 35곳 소관 업무 현황 파악
20일 열린 행정복지국ㆍ문화관광국 주요업무 보고회 모습.
20일 열린 행정복지국ㆍ문화관광국 주요업무 보고회 모습.

박동식 사천시장 당선인이 민선 8기 출범을 앞두고 주요 사업현장 방문 등 광폭 행보가 이어져 눈길을 끈다.

박 당선인은 14~16일까지 3일간의 주요 사업현장 방문에 이어 20~22일까지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부서별 주요업무 보고회에 참석, 시정 현황 보고를 직접 청취한다.

이번 주요업무 보고회는 통상적 업무 보고와 달리 부서 핵심ㆍ역점사업과 주요 현안 사항 위주로 진행한다.

특히, 시는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원활한 시정 운영을 위해 당선인이 꼭 알아야 하고 공유할 사항 등을 중점 보고해 당선인이 시정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파악하도록 할 계획이다.

당선인은 20일 행정복지국ㆍ문화관광국을 시작으로 21일 안전도시국ㆍ항공경제국, 오는 22일 담당관ㆍ보건소ㆍ농업기술센터와 사업소 등 모두 35개 부서 소관 업무 현황을 파악한다.

이를 통해 당선인은 민선8기 시민과의 약속 사업, 지역발전 정책사업 발굴과 구체화에 지체없이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보고회는 침체된 지역경제와 민생 사안을 챙기기 위해 시정현안 파악을 한시라도 늦출 수 없다는 당선인의 절박한 위기의식에서 출발했다.

박 당선인은 "우리 시는 거센 도전 과제에 직면해 있고 미래로의 전진과 과거로의 퇴보 갈림길에 서 있다"며 "전열을 가다듬을 여유가 없는 만큼 시민 행복과 시정 발전을 위해 모든 공무원들의 열정과 헌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