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의생명축제 개최 미래산업 `한눈에`
국제의생명축제 개최 미래산업 `한눈에`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6.19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바이오시티 김해` 주제
전자약 등 전략산업 소개
포럼ㆍ강연ㆍ체험 등 제공
지난 17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제3회 김해국제의생명과학축제`가 열리고 있다.
지난 17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제3회 김해국제의생명과학축제`가 열리고 있다.

의생명ㆍ의료기기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3주년을 맞은 김해에서 미래 전략산업과 과학 기술을 접목한 산업형 국제과학축제가 열렸다.

김해시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제3회 김해국제의생명과학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는 김해국제의생명과학축제는 `웰바이오 시티 김해,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진행됐다.

모든 일정은 현장 행사와 함께 시 공식 유튜브 채널 `가야왕도 김해TV`와 줌(ZOOM)을 활용해 온ㆍ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이번 축제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지 못했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보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고 김해시 미래전략산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해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지난 2019년 지정된 의생명ㆍ의료기기 김해강소연구개발특구 성과와 의생명을 비롯한 전략산업을 널리 알리고 로봇, 전자약, 디지털치료제 등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며 국내 대표 산업형 국제과학축제로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축제기간 동안 시는 첨단의료장비, 의생명기기, 수소용 장비, 전기삼륜차 등 미래산업 홍보관 운영, 과학 체험 이벤트, 학술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축제 첫날인 지난 17일에는 레이저 미디어 세리머니, 홍보영상 등 공식 개막식 행사에 이어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의 `뇌는 어떻게 변화를 코딩하는가?` 특별강연과 `전자약ㆍ디지털치료제 규제자유특구`를 주제로 한 김해웰바이오포럼을 개최했다.

둘째 날인 지난 18일에는 우수기업 발굴과 성장을 위한 김해강소특구 IR(투자자 대상 기업홍보) 경진대회, 인제대 부산백병원 설정은 교수의 `유소아 아토피 관리` 의학강연과 함께 과학상상그리기대회, 오징어게임 속 숨겨진 과학, 독서사이언스 퀴즈대회 등 문화콘텐츠와 연계한 과학체험 행사를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그동안 코로나19로 개최하지 못했던 대면행사 중심으로 진행해 많은 시민들이 우리 시 전략산업과 미래에 다가올 4차 산업 트렌드를 체험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동남권 의생명 거점도시 김해를 알리고 미래산업 청사진을 마련할 수 있는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0년 초부터 의생명산업을 집중 육성한 김해시는 2019년 과기부로부터 국내 유일 의생명ㆍ의료기기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지정받았으며 의료기기 업종전환 사업, 전자약ㆍ디지털치료제 실용화 플랫폼 구축, 지식산업센터 건립, 비대면 의생명ㆍ의료기기 산업 기반 구축 등으로 의생명산업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