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33 (토)
국어 바르게 쓰기 우리 기관도 함께 합니다! 찾아가는 공공언어 직장교육 실시
국어 바르게 쓰기 우리 기관도 함께 합니다! 찾아가는 공공언어 직장교육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6.18 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어 바르게 쓰기 우리 기관도 함께 합니다! 찾아가는 공공언어 직장교육 실시 보도자료사진
국어 바르게 쓰기 우리 기관도 함께 합니다! 찾아가는 공공언어 직장교육 실시 보도자료사진

경상남도교육청 유아교육원(원장 윤양수)은 6.13.(월)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국어 바르게 쓰기 추진 계획 일환으로 국립국어원 주관 ‘찾아가는 국어문화학교’ 직장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직장교육은 유아교육원 소속 직원들의 올바른 국어 사용 문화를 확산하고 쉽고 올바르게 공문서를 작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강민정 경상국립대 국어문화원 연구원이 ‘쉽고 바른 공공언어 쓰기’란 주제로 ▶공공언어의 정의 ▶공공언어를 바르게 써야 하는 필요성 ▶공공언어 바로쓰기 실전 연습 ▶다듬어 써야 할 말 등을 주제로 90분간 강의를 진행하였다.

강의에 참석한 이유라 주무관은 “공문서를 쓸 때 습관적으로 쓰는 표현 중에서도 잘못 사용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이번 강의를 통해 알았다”며 “공무원으로서 우리 국어를 쉽고 바르게 쓰기 위해 앞으로 더 공부하겠다”며 강의 소감을 밝혔다.

윤양수 경상남도교육청 유아교육원장은 “우리말을 쉽고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사람을 사랑하고 배려하는 일” 일이라며 “유아교육원이 국어 바르게 쓰기에 앞장서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이런 교육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남도교육청 유아교육원은 국어 바르게 쓰기 추진 계획에 따라 국어 책임관 지정 및 부서별로 국어 담당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고 매월 공문서 모니터링을 통해 공공언어 바로 쓰기에 앞장서고 있다.

기사관련 문의사항은 운영지원과 최은실주무관(237-9061)로 문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