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11 (목)
창원시, 먹는물 분야 국제숙련도 `최고`
창원시, 먹는물 분야 국제숙련도 `최고`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2.06.17 0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환경자원협회 평가서
8년 연속 `우수` 분석기관
중금속 포함 20개 항목 참가
창원특례시 상수도사업소가 먹는물 분야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8년 연속 우수 분석기관으로 인증받았다.
창원특례시 상수도사업소가 먹는물 분야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8년 연속 우수 분석기관으로 인증받았다.

창원특례시 상수도사업소(소장 김상운)는 미국 환경자원협회에서 주관하는 먹는물 분야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8년 연속 우수 분석기관으로 인증받았다고 16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IEC 17043)의 인증을 받은 환경분야의 세계적인 숙련도 시험운영기관인 미국 환경자원학회(ERA)의 숙련도 프로그램은 분석 결과의 신뢰성 및 분석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매년 세계 각국의 분석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상수도사업소는 지난 2015년부터 국제숙련도 프로그램에 참가해 매년 분석 항목을 확대 시행하고 있다. 

올해에는 자체 항목으로 알루미늄 등 중금속류 3종을 포함해 총 20개 항목에 참가해 전 항목 `우수(Excellence)` 판정을 받아 8년 연속 먹는물 분야 시험ㆍ분석능력 우수 분석기관(Laboratory of Excellence)으로 평가받았다.

김상운 상수도사업소장은 "창원특례시의 먹는물 분석 능력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검사를 통해 안전한 수돗물 생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