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39 (토)
창원 상반기 최고 경영인ㆍ노동인 시상
창원 상반기 최고 경영인ㆍ노동인 시상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2.06.15 0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 김영암 진영TBX(주) 회장
노동 김동원 한국철강(주) 계장
시 각종 시책사업 우대 지원
14일 창원 경제를 빛낸 `최고 경영인` 수상자로 진영TBX(주) 김영암 회장, `최고 노동인` 수상자로 한국철강(주) 김동원 계장을 시상했다.
14일 창원 경제를 빛낸 `최고 경영인` 수상자로 진영TBX(주) 김영암 회장, `최고 노동인` 수상자로 한국철강(주) 김동원 계장을 시상했다.

창원특례시는 14일 창원 경제를 빛낸 `최고 경영인` 수상자로 진영TBX(주) 김영암 회장, `최고 노동인` 수상자로 한국철강(주) 김동원 계장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가졌다. 

창원특례시 최고 경영인ㆍ노동인상은 민간위원 심사를 통해 지역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업인과 품질 개선 등으로 산업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노동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지난 2004년 10월부터 △올해의 최고 경영인ㆍ노동인(격년) △최고경영인ㆍ노동인(반기별)으로 나눠 선정, 시상하고 있다.

최고 경영인 상 수상자인 김영암 회장은 책임있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통해 터빈블레이드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산학 연계를 통한 지역인재 채용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수행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지난 1982년 설립된 진영TBX(주)는 발전 설비의 핵심인 터빈블레이드를 생산하는 대표적 창원기업으로,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부품국산화 국책과제를 성실히 수행해 터빈블레이드 국산화에 성공, 두산에너빌리티ㆍGEㆍ지멘스 등 국내외 가스터빈 제조사들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역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청년인턴제ㆍ대학생 현장체험 등을 적극 실시하는 동시에 창원대ㆍ폴리텍7대학 등과 협약을 맺어 지역인재 채용을 위한 기업의 사회공헌 분위기 조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최고 노동인 상 수상자인 한국철강(주) 김동원 계장은 지난 1990년 입사 후 제강ㆍ연주 분야에 32년간 종사하면서 축적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제품 생산성 향상을 통해 산업 발전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제강ㆍ연주팀에 근무하면서 냉재용 절단기 고정대 보완ㆍ유압에어 호스 받침대 설치 등 41건의 공정개선과 T/D 노즐 폐쇄작업 개선을 통한 원가 절감으로 지역산업 경쟁력 확보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또한 다년간 기술 향상에 전념해 제강기능장, 제강기능사 등 4개의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해 우수기능인으로서 타의 귀감이 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소외계층 시설 후원 등을 통해 남다른 열정과 관심으로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기여하고 있다.

창원특례시 최고경영인ㆍ노동인 상을 수여받은 두 회사는 `창원특례시 기업사랑 및 기업활동 촉진 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 예우기업으로 선정돼 창원특례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시책사업에 우대 지원 받게 된다.

허성무 창원특례시장은 "원자재 가격 상승, 기준금리 인상 등으로 지역기업들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 주신 기업인ㆍ노동인들에게 감사드린다. 기업과 노동인들이 산업 현장에서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지역산업에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