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31 (목)
함양 서하초, 다문화 대상국가와 교육 교류
함양 서하초, 다문화 대상국가와 교육 교류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2.06.15 0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캄보디아 교사와 온라인 수업
3∼5학년 크메르어로 생각 나눠
서하초등학교 학생들이 캄보디아의 Vathanak Chuong Leap High School과 실시간 온라인수업을 하고 있다.
서하초등학교 학생들이 캄보디아의 Vathanak Chuong Leap High School과 실시간 온라인수업을 하고 있다.

함양군 서하초등학교(교장 신귀자)는 지난 2일과 9일에 캄보디아의 바나낙 추옹 리프 고등학교와 실시간 온라인수업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수업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이 주관하는 `2022 다문화가정 대상 국가와의 교육교류사업`의 일환으로 시행했다.

첫 수업은 함양 서하초 교사가 `지속가능발전목표인 SDGs의 의미를 알아보고 실천 다짐하기`를 주제로 캄보디아 학생 17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수업을 했다. 

SDGs에 관한 글로벌 이슈를 영상과 그림을 통해 살펴보면서 관심을 더욱 높이며 가장 관심 있는 목표의 마크를 새롭게 디자인해보는 활동을 했다.

두 번째 수업은 캄보디아 교사가 `크메르 언어를 통해 사랑과 평화 나누기`를 주제로 서하초 3~5학년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수업을 실시했다. `우리는 평화를 사랑합니다`를 크메르어, 한국어, 영어 세 가지 언어로 말해보고, 평화를 상징하는 비둘기 접기 활동을 통해 지구촌 평화의 의미를 되새겨보았다.

이번 온라인수업에 참가한 5학년 학생은 "크메르 알파벳을 처음 봤는데 신기했고 캄보디아 말을 따라 하는 게 조금 어려웠지만 그래도 즐거웠어요. 첫 수업이라 긴장이 됐는데 다양한 활동들이 재미있었고 다음 수업이 기대돼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