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교육지원청, 생태환경교육 대전환을 위한 「제1회 환경교육주간」 운영
함안교육지원청, 생태환경교육 대전환을 위한 「제1회 환경교육주간」 운영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6.1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교육지원청(강호경 교육장)은 지난 1월 「환경교육의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법률」개정에 따라 환경의 날(6.5.)과 함께 제1회 환경교육주간(6.5.~6.11.)을 운영하였다.

지난 5일부터 진행된 이번 행사는 교육공동체의 환경보전의식과 실천의지를 높이고 환경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마련되었다.

5일에는 ▲함안청소년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환경콘서트(단장 박태훈)를 실시하여 오케스트라 공연, 환경실천다짐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7일에는 환경교육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원 대상 역량 강화 연수(경상남도 환경교육원 진정효)를 전개하고, 8일에는 교육지원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지구를 살리는 ‘업사이클링 체험’을 통해 교직원들의 환경감수성을 신장시키고자 하였다.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사무실에서 함께하는 ‘필(必 ) 환경실천’ 활동을 펼쳐 친환경 사무용품 사용, 종이 사용량 줄이기, 전자기기 절전 등을 실천해 나간다.

뿐만 아니라 각급 학교에서도 환경교육주간동안 전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환경의 날’ 계기교육과 ▲‘학교와 교실에서 실천하는 100대 과제’를 실천해 나가며, 관내 환경 교육과정 및 환경동아리 운영 학교 대상 ▲지구수비대 에코챌린지, 교직원 대상▲온라인 프로그램 자율연수 등을 추진해 나간다.

함안교육지원청 강호경 교육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학부모,교직원의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기후행동 실천력을 높여 푸른 지구만들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