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53 (금)
청소년 심미적 감성, 고향사랑 표현
청소년 심미적 감성, 고향사랑 표현
  • 이우진 기자
  • 승인 2022.06.12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거창청소년문학상 접수
수상자에 1500만원ㆍ상장 수여

 

지난해 개최된 제1회 거창청소년문학상 시상식 모습.
지난해 개최된 제1회 거창청소년문학상 시상식 모습.

 

(사)거창포럼과 (재)아림장학재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거창군내 학생들에게 예술 능력을 표현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 청소년들의 심미적 감성 역량 향상 및 지역문학 인재의 조기 발굴, 지원으로 글로벌 문학인 육성의 기초를 다진다는 취지와 목적 아래 제2회 거창청소년문학상 작품을 공모한다.

이는 지역공동체가 함께하는 교육활동 지원 차원에서 (사)거창포럼과 (재)아림장학재단이 공동 개최하며 거창교육지원청과 아림예술제위원회에서 후원한다.

또 지역공동체가 함께하는 문학인재 발굴을 위해 거창군내 전 초ㆍ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수상자에게는 거창교육지원청 교육장상과 함께 아림장학재단 장학금 1500만 원(지난해 보다 500만 원 증액), 장학증서, 상장이 수여된다.

작품 공모요강은 지난 4월 18일 지역 내 전 학교로 안내가 됐으며, 작품의 접수는 해당 학교를 통해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사)거창포럼으로 접수를 하면 된다.

심사 발표는 다음 달 5일, 시상식은 15일 거창교육지원청대회의실에서 가질 예정이다.

공모대회를 주관하는 김칠성 거창포럼회장은 "지역 문학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으로 문학인 육성과 지역공동체 간 협력체제 구축으로 고향 발전에 기여하며 특히 청소년들의 작품활동을 통해 심미적 감성 향상으로 고향사랑에 기여할 것이라 믿으며 군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