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05 (금)
창의적인 포즈로 장애인식 개선 도와요
창의적인 포즈로 장애인식 개선 도와요
  • 양기섭 기자
  • 승인 2022.06.09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장애인복지관 포토보이스 공모전
이하랑 `OK! 괜찮아!` 등 12작품 선정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이 `제3회 장애인식 개선 포토보이스 사진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사진은 일반부 이은경 씨의 `도전과 우정의 장풍을 받아라!쥊`(왼쪽 사진), 학생부 이하랑 학생의 `OK! 괜찮아!`.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이 `제3회 장애인식 개선 포토보이스 사진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사진은 일반부 이은경 씨의 `도전과 우정의 장풍을 받아라!쥊`(왼쪽 사진), 학생부 이하랑 학생의 `OK! 괜찮아!`.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이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고자 개최한 `제3회 장애인식 개선 포토보이스 사진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복지관에 따르면 사천 동성초 이하랑 학생이 학생부 최우수상, 사천읍 이은경 씨가 일반부 최우상을 수상했다.

이하랑 학생 작품 `OK! 괜찮아!`는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는 장애 이해 관련 사례를 재미있는 이야기로 전개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창의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은경 씨 작품 `도전과 우정의 장풍을 받아라!!`는 장애인 친구와 우정 이야기를 재현한 컨셉 사진으로 창의성과 메시지 전달성, 구성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민을 대상으로 최종 50작품(학생부 20작품, 일반부 30작품)이 응모, 한국사진작가협회 사천시지부가 엄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결과를 발표했다.

사천시지부는 일반부, 학생부 각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모두 12명을 선정했다.

수상 결과는 시 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복지관 소식에서 확인하면 된다. 수상 작품은 `주민복지박람회` 복지관 부스에 전시될 예정이다. 

이영재 관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행복한 세상을 위해 장애인식 개선에 영향력이 큰 공모전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 통합의 소중한 기회를 마련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