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27 (금)
김해교육청, 꿈 키우는 `진로ㆍ진학 박람회`
김해교육청, 꿈 키우는 `진로ㆍ진학 박람회`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2.06.07 2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마무리
대학 탐색 등 50여개 부스 운영
개막 `꿈이여 빛나라` 퍼포먼스
메타버스 체험관 온라인 관람

 

2022년 김해 진로ㆍ진학 박람회에서 김현희 김해교육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년 김해 진로ㆍ진학 박람회에서 김현희 김해교육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해교육지원청이 온라인 메타버스와 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한 2022년 김해 진로ㆍ진학 박람회가 성황을 이뤘다.

이번 박람회는 경남교육청과 김해시 후원으로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2일간 김해학생체육관 및 연지공원 광장에서 열렸다.

박람회는 △김해 지역 대학 탐색 △지역의 관공서 및 기업 진로ㆍ직업 체험 △직업교육 혁신지구 연계 특성화고 학과 체험 △교과 특성화학교 및 일반고 입시 상담 등 다양한 체험 및 상담을 할 수 있도록 50여 개의 부스가 운영됐다.

개막식에 경남교육청의 최병헌 학교정책국장, 김해시 김석기 부시장, 학부모네트워크 등 교육 공동체의 많은 사람들이 참석했으며 모두가 참여하는 `꿈이여 빛나라` 메시지 퍼포먼스로 박람회를 축하했다. 

개막식에 이어 열린 경남교육청 김종승 장학사의 `고입 준비를 위한 진학정보 안내`와 4일 박재원 강사의 `내 아이가 주인공이 되는 진로와 진학 이야기`란 특강에도 많은 학부모와 학생이 찾았다.

고등학교 정보관에는 지역 일반고의 진학 정보를 얻고자 하는 학부모와 학생의 상담이 이어졌으며, 특성화고의 농기계 체험 및 드론축구단 공연, 김해 미래 전략 체험관에 설치된 전기차의 전시장과 미래자동차, 자율주행자동차, 의생명 관련 체험 부스 등도 인기를 끌었다.

이 밖에도 공공기관 직업 체험, 행복마을학교 및 비즈쿨에서 운영하는 체험, 나의 꿈 체험, 친환경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특히 김해 진로ㆍ진학 박람회 현장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학생과 학부모는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 누리집(http://김해진로센터.com)의 메타버스 체험관 게더타운을 통해 박람회장을 온라인으로 둘러볼 수 있다.

김현희 교육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맞춰 우리 지역의 학생과 학부모, 시민, 교직원이 함께 체험하는 박람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 학생들의 꿈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진로ㆍ직업 체험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