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5:55 (토)
"다함께 창원시 건강한 먹거리 환경 조성해요"
"다함께 창원시 건강한 먹거리 환경 조성해요"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2.06.07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안전 실천 다짐` 이벤트 열어
학교ㆍ유치원ㆍ어린이집 종사자 참가
식중독 예방 3대 원칙 인증 챌린지

 

창원시는 식품안전에 대한 급식 시설 종사자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위생 수칙 준수 실천 의지를 높이기 위해 `식품안전 실천 다짐` 이벤트를 했다
창원시는 식품안전에 대한 급식 시설 종사자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위생 수칙 준수 실천 의지를 높이기 위해 `식품안전 실천 다짐` 이벤트를 했다

창원특례시는 식품안전에 대한 급식 시설 종사자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위생 수칙 준수 실천 의지를 높이기 위해 `식품안전 실천 다짐`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달 식품안전주간을 맞아 학교ㆍ유치원ㆍ어린이집의 영양사, 조리사 등 급식시설 관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행사는 `손 씻기ㆍ익혀 먹기ㆍ끓여 먹기` 식중독 예방 3대 원칙 실천, 칼ㆍ도마 구분 사용하기 등 식품안전 실천을 다짐하는 문구와 함께 인증사진을 제출하는 챌린지를 실시했다.

이에 102개 기관, 232명의 종사자가 참여했으며 △(감계중) 내가 먼저 실천하는 식품안전, 안전한 급식으로 답하겠습니다. △(합포초) 보이는 조리온도 확인 철저로, 안 보이는 식중독균 사멸!! △(웅천초) 위생의 기본, 위생의 꽃 손 씻기! 열심히 잘 실천합시다~! △(작은별어린이집) 식중독 예방을 위해 염소 소독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창원시립근주어린이집) 당일 조리! 당일 소모! 배식 후 전량폐기를 약속합니다! 등 급식소 종사자들의 위생 수칙 준수를 위한 자기 주도적 실천 의지를 다지는 뜻깊은 행사로 참여율도 높았다.

아울러, 창원특례시는 우수 참여업소는 물론 모든 참여업소에 분무소독기 등 감염병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한 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성림 보건위생과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어린이 단체 급식을 담당하는 관리자들의 솔선참여와 다짐으로 식중독에 취약한 어린이들의 식품안전 사고를 예방하고, 한층 더 깨끗하고 안전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는 뜻깊은 계기가 됐으며 동참해 주신 관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