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52 (목)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지원 업체 모집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지원 업체 모집
  • 경남매일
  • 승인 2022.06.02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업체 방송 제작ㆍ송출
지역 우수 생산품 전국 홍보

김해시가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지원 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한다. 최신 소비 경향에 맞춰 비대면 온라인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서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홈쇼핑 채널로 생산자와 소비자 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해 코로나 이후 각종 분야에서 활발히 활용되고 있다.

시는 사업수행 방송사(LG헬로비전)와 협의해 상품성, 시장성 등을 따져 5개 업체를 선정한다.

이후 업체별로 라이브커머스 1회 방송(1시간 정도)과 관련된 일체(상품기획, 쇼호스트 섭외, 방송장비ㆍ촬영팀 지원, 방송 송출, 온라인 입점 지원 등)를 지원한다. 네이버쇼핑라이브 4회, LG헬로비전 TV홈쇼핑 1회로 총 5회 방송을 제작ㆍ송출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전자상거래가 가능한 제품을 제조ㆍ생산하는 김해지역 소상공인, 소기업이 신청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오는 13일 오후 6시까지 관련 서류(신청서와 상품소개서 등)를 김해시 지역경제과 비대면팀 담당자 이메일(jiny82@korea.kr)로 제출하거나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판로 지원으로 지역 내 소상공인의 비대면 경제 역량을 강화하고 김해시 우수 생산품을 전국에 홍보함으로써 판매처를 다양화 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역 내 소상공인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