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26 (금)
경남도-사천시, 항공우주청 설치 실무 특별팀 발족
경남도-사천시, 항공우주청 설치 실무 특별팀 발족
  • 박재근 기자
  • 승인 2022.06.01 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개 기관 전문가 21명 구성
4개 전문분과 나눠 시책 발굴

 

항공우주청 사천 설치 실무 특별팀이 31일 사천시청에서 첫 회의를 하고 있다.
항공우주청 사천 설치 실무 특별팀이 31일 사천시청에서 첫 회의를 하고 있다.

경남도는 정부 국정과제에 포함된 항공우주청 사천 설치를 위한 `항공우주청 사천 설치 실무 특별팀(TF)`을 구성하고 31일 사천시청에서 첫 회의를 가졌다.

실무 특별팀은 지난 18일 경남도와 사천시가 항공우주청 설치 준비 실무회의에서 `항공우주청 설립지원 특별팀` 구성을 논의한 데 따른 후속 조치다.

특별팀은 경남도, 사천시를 포함해 경상국립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항공캠퍼스, 경남테크노파크, 경남연구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 사천상공회의소, 한국항공우주산업 등 13개 기관의 전문가 21명으로 구성됐다. 위원장은 경남도 제조산업과장과 사천시 항공경제국장이 공동으로 맡는다.

특별팀은 4개 전문분과로 나눠 항공우주청이 사천에 성공적으로 설치될 수 있도록 지역 차원에서 준비사항과 지원시책을 발굴한다.

이날 첫 회의에서는 경남도와 사천시가 사전 검토한 관련 법령과 행정절차, 유사기관 설치 사례를 공유하고 청사 입지, 향후 정주여건 개선방안 등 항공우주청 설치 준비를 위한 전반적 사항을 논의했다.

경남도는 앞으로 매월 1차례 이상 정례회의를 열어 항공우주청 설치 준비사항을 점검하며 계획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