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23 (토)
"청소년 금연의욕 동기 부여가 금연 첫걸음"
"청소년 금연의욕 동기 부여가 금연 첫걸음"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2.06.01 0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 금연교육연구소 캠페인
세계 금연의 날 중앙여고 학생 동참
등굣길 리플릿ㆍ챌린지 QR 꾸러미 전달

 

31일 원종하 인제대학교 금연교육연구소장과 <br>김해 중앙여고 보건동아리 학생들이 금연 꾸러미를 전달하고 있다. / 인제대 금연교육연구소
31일 원종하 인제대학교 금연교육연구소장과
김해 중앙여고 보건동아리 학생들이 금연 꾸러미를 전달하고 있다. / 인제대 금연교육연구소

인제대학교 금연교육연구소는 세계 금연의 날인 31일 김해 중앙여고 보건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세계보건의날 캠페인을 벌였다.

경남 청소년들의 금연교육에 앞장서고 있는 인제대학교는 이날 김해 중앙여중, 김해 중앙여고에서 등굣길 학생들에게 담배의 폐해와 문제점을 담은 리플릿과 `금연 챌린지 QR`을 꾸러미로 만들어 전달했다.

금연 챌린지는 QR을 통해 교내흡연예방 금연표어 공모 단기 금연도전, 금연상담에 응모 및 참여 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연구소는 학교 학생들 중 교내 흡연예방 금연표어 공모 우수자를 선발하고 단기 금연에 성공하는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원종하 소장(인제대 국제경상학부 교수)은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금연 의욕을 고취시키고 단 며칠이라도 동기 부여를 갖게 하는 것이 금연의 첫걸음이라 생각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김해 중앙여고 보건동아리 슈나(슈바이처나이팅게일) 회장 2학년 김지현 학생은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인제대금연교육연구소 교수님과 함께 금연 캠페인을 할 수 있어서 더욱 의미있고 학생들에게 금연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돼 더욱 뜻깊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져 뿌듯했습니다"고 참여에 의미를 부여했다.

인제대학교 금연교육연구소는 경남도교육청 `2022 청소년 금연학교` 운영 기관으로 경남지역 초ㆍ중ㆍ고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연교육 및 흡연예방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연구소에서는 학생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초ㆍ중), 진로교육 연계 금연교육(초ㆍ중ㆍ고 흡연학생), 금연 유지 지속 관리 프로그램, 중증 흡연 학생을 위한 기관 연계 프로그램, 흡연 학생 학부모 동반 교육, 학부모 금연지도자 양성 과정, 특별교육프로그램(흡연으로 인한 징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교육문의 055-325-3319) 

세계금연의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지난 1987년 창립 40주년을 맞아 담배 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날로 올해로 35회째를 맞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