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 윤내∼장명 도로 확ㆍ포장 완료
함안 윤내∼장명 도로 확ㆍ포장 완료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2.05.29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야읍∼법수면 접근성 용이
물류비용 절감 효과 등 기대

 

함안군은 군도 8호선 `윤내∼장명간 도로확포장 공사` 준공에 따라 도로를 개통했다.

 

함안군은 가야읍 묘사리 묘동마을에서 법수면 윤외리 윤외마을을 연결하는 군도 8호선의 `윤내~장명간 도로확포장 공사` 준공에 따라 도로를 개통했다고 29일 밝혔다.

그동안 함안IC와 법수면 일대를 연결하는 기존 국지도 67호선은 증가하는 교통량으로 교통체증이 심화되고, 기 부분 준공된 4차로와 병목현상으로 인해 차량 통행에 많은 불편을 겪어 가야읍과 법수면 일대를 직접 연결하는 우회도로의 필요성이 대두돼 왔다.

이에 군은 총사업비 35억 원을 투입해 가야읍 묘사리에서 법수면 윤외리를 연결하는 군도 8호선의 도로확ㆍ포장공사(1.889㎞)를 지난 2020년 5월 착공해 이달에 준공했다.

이번 군도 8호선의 도로확ㆍ포장으로 가야읍과 법수면 일대의 접근성이 용이해지고 지역 간 통행 시간을 단축해 법수면 일대에 입지하고 있는 기업체의 물류비용 절감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국지도 67호선의 교통량 분산으로 도로 이용객의 교통편의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윤내∼장명간 도로확포장 공사 준공으로 지역주민들의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정주여건 개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