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당도 높은 `애플수박` 맛보세요
창원시 당도 높은 `애플수박` 맛보세요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2.05.26 0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널ㆍ수직재배 기술 활용
온라인ㆍ직거래 판매 `호응`

창원특례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선민)는 지난 23일 최근 늘어가는 1~2인가구를 겨냥한 애플수박을 본격 출하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창원시특례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애플수박 농장에 방문해 재배 및 출하과정, 판매동향 등 현장의 소리를 듣고 관련 의견을 교환했다.
창원특례시 의창구 대산면 일원에서 애플수박을 재배하는 박영길 농가는 땅에서 키우는 수박과 달리 터널, 수직재배 기술을 활용해 당도 높은 애플수박을 재배하고 있으며, 온라인, 직거래 판매 뿐만 아니라 직접 수확하고 맛보는 체험행사를 진행해 도시민들에게 호응도가 높다.
특히, 올해는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이동식 수직재배 기술을 적용해 일부 애플수박을 시범재배하고 있으며, 이동식 수직재배 기술의 장점인 수박 밀식재배를 통해 단위면적당 생산량을 높이고 관행적 포복재배에서 벗어나 허리펴고 재배할 수 있어 노동 강도가 50% 적어 인근 수박재배 농업인들이 보고 배울 수 있는 교육장으로 활용한 계획이다.
크기가 일반 수박에 비해 월등히 작고 사과만 한 크기의 수박이라 해 불리는 `애플수박`은 기존 수박의 5분의 1 크기로 가볍고 당도가 높으며, 껍질이 얇아 음식물 쓰레기 발생량이 적어 1~2인 가구가 늘어나는 소비 트렌드와도 맞아떨어져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김선민 창원시특례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아이, 어른 모두가 좋아하는 애플수박을 꼭 드셔보길 바란다. 신소득 작목인 애플수박 확대를 위해 현장기술지도와 신기술 보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