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6:48 (수)
거창군, 디지털 역량 강화 정보화 교육
거창군, 디지털 역량 강화 정보화 교육
  • 경남매일
  • 승인 2022.05.25 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생활 중심 수준별 맞춤 학습
주민 계층 간 정보 격차 해소
거창군이 오는 11월까지 군민 디지털 역량 강화 정보화 교육을 시행한다. 사진은 `디지털 역량 강화 정보화 교육` 모습.
거창군이 오는 11월까지 군민 디지털 역량 강화 정보화 교육을 시행한다. 사진은 `디지털 역량 강화 정보화 교육` 모습.

 

거창군은 5월부터 오는 11월까지 군민 디지털 역량 강화 정보화 교육을 시행한다.
이번 교육은 실생활 중심의 수준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의 계층 간 정보 격차를 해소해 군민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 과정은 컴퓨터ㆍ스마트폰 기초과정부터 실생활에 유용한 스마트폰 앱 활용 교육, 한글이나 엑셀 등 컴퓨터 문서 활용 과정, 이미지 제작, 코딩 등 디지털 심화 과정까지 군민의 다양한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한 여러 강좌로 구성돼 있다.
특히, 주위에 디지털 배움터가 없는 경우에는 원하는 장소(경로당ㆍ마을회관 등)로 찾아가서 강의하는 이동형 교육을 시행하며 현재는 대한노인회 거창분회, 거창읍 김천리 마을회관, 북상면 창선마을회관 등에서 운영하고 있고 추가 접수가 가능하다.
교육 수강을 원하는 거창군민이라면 누구나 집 근처 디지털 배움터에서 개인 역량에 맞는 디지털 교육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교육 신청은 `디지털배움터.kr`(검색창에 디지털 배움터 검색)로 신청하거나 교육안내 대표번호(1800-0096)로 전화하면 된다.
권해도 행정과장은 "디지털 시대에 정보 취약계층 등이 필요한 교육을 통해 소외되지 않고 대상에 맞는 다양한 맞춤 과정을 개설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우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