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5:54 (토)
부진경자청 내 친환경물류센터 입주
부진경자청 내 친환경물류센터 입주
  • 경남매일
  • 승인 2022.05.24 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에코앤로지스부산 계약
1500여명 고용 효과 예상
(주)에코앤로지스부산 물류센터 조감도.
(주)에코앤로지스부산 물류센터 조감도.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하 경자청)은 국제산업물류지구 제9공구 내 건립될 (주)에코앤로지스부산의 친환경물류센터 입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경자청은 지난해 11월 LX인터내셔널과의 투자양해각서를 체결, 협약에 따라 물류센터 설립 및 투자를 위해 자회사 (주)에코앤로지스부산을 올해 상반기에 설립했다. 
(주)에코앤로지스부산은 물류센터 건립에 3510억 원 투자를 계획하고 있으며, 5만 9969㎡ 부지에 지하 1층∼지상 5층 건물을 내년에 착공해 오는 2025년 상반기에 준공 및 물류센터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당 물류센터는 재생에너지를 활용한 에너지 절감, 친환경 마감재 적용, 최첨단 안전 및 방재 시스템 도입 등 청정하고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 친환경 물류센터로 운영될 예정이며, 물류센터 운영 시 지역 협력사를 통한 간접고용 등 파생고용 효과가 1500여 명으로 예상되고 지역 학교 중심의 산ㆍ학 연계 인력 채용 및 지역 주민을 우선 채용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이후 음식료품 및 신선식품 배송시장이 성장하고 있고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의 증가로 냉동ㆍ냉장 보관시설에 대한 수요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나 수도권에 비해 비수도권 지역은 물류센터가 부족한 편이다. 
(주)에코앤로지스부산은 상온 뿐만아니라 저온 창고도 함께 운영할 예정으로 기존에 입주한 물류 업체와 상생ㆍ협력을 계획하고 있어 이번 입주 계약으로 부산ㆍ경남권 물류센터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국제산업물류지구 9공구가 항만ㆍ철도ㆍ항공을 아우르는 `동북아 복합물류 중심지`로 한걸음 더 다가가는데 힘을 싣게 됐다.    
김기영 청장은 "(주)에코앤로지스부산과의 입주 계약 체결을 통해 지역 경제가 좀 더 활성화 되기를 바라며 친환경물류센터 건립 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남은 행정절차 지원에 만전을 기할 것이다. 또한 우리 청이 동북아 복합물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각종 최첨단 산업과 신성장산업이 유치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황철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