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7:09 (토)
건전한 경영 실천ㆍ지속가능 경영 초석의 비전 보다
건전한 경영 실천ㆍ지속가능 경영 초석의 비전 보다
  • 양기섭 기자
  • 승인 2022.05.19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설관리공단 `ESG 경영` 선포...탄소중립 등 `친환경 경영` 등 추진
올 첫 `공단 ESG 경영 종합계획` 수립
사천시시설관리공단 임직원들이 `ESG 경영 비전` 선포식을 마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천시시설관리공단 임직원들이 `ESG 경영 비전` 선포식을 마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이 투명하고 건전한 경영실천 의지와 지속가능 경영의 초석을 다지고자 `ESG 경영 비전`을 선포했다고 19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 18일 공단 대회의실에서 `ESG 경영 비전` 선포식과 함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인식하고 지속가능한 미래 가치를 창출`이라는 비전을 제시했다.

ESG는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뜻한다.

공단은 선언문을 통해 △탄소중립 등 친환경 경영 추진 △지방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 실천과 가치 창출 앞장 △투명하고 공정한 지배구조 확립으로 윤리경영 지속 추진 등을 다짐했다.

앞서 공단은 ESG 경영의 능동적 전환을 위해 전담부서 담당자를 지정했다. 또, 산업통상자원부의 `K-ESG가이드 라인`과 대내외 환경분석을 기반으로 올해 처음 `공단 ESG 경영 종합계획`을 수립했다.

박태정 이사장은 "고객과 종사자 안전을 최우선 확보하고 시민이 체감할 ESG 경영을 실천할 것"이라며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ESG 경영 전략과제를 본격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지난 2017년 출범 이후 친환경 종이가방 제작, 환경보호 홍보 주민설명회, 취약계층 노후주택ㆍ시설물 수리 등 ESG 경영 토대를 마련했다.

공단은 올 초 사업장의 탈 탄소에너지 전환, 온실가스 배출 저감 등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한 공로로 `제12회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