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기 청소년 참여ㆍ운영위원회 위촉
제18기 청소년 참여ㆍ운영위원회 위촉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5.19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 제안ㆍ수련시설 평가...권리ㆍ복지 증진 등 목소리
지난 18일 김해시청 소회의실에서 제18기 김해시 청소년 참여ㆍ운영위원회 위촉식이 열리고 있다.
지난 18일 김해시청 소회의실에서 제18기 김해시 청소년 참여ㆍ운영위원회 위촉식이 열리고 있다.

김해시는 지난 18일 김해시청 소회의실에서 제18기 김해시 청소년 참여ㆍ운영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지역 중ㆍ고교 청소년들로 구성된 참여위원 10명, 운영위원 4명 등 14명을 위촉됐다. 위촉 기간은 1년으로 지역 청소년을 대변하는 대표 청소년으로 활동하게 된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 2(청소년의 자치권 확대)를 근거로 김해시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 제안, 자문 및 평가를 하는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대표적인 사업으로는 청소년문화인권포럼 개최, 청소년 모의의회 참여, 청소년 정책제안 대회 참여 등이 있다.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청소년운영위원회)를 근거로 수련시설 모니터링 및 자문ㆍ평가를 하는 청소년참여기구다. 기관장 간담회, 프로그램 기획, 청소년축제 진행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해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제17기 때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청소년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했다"며 "김해시 청소년의 권리 및 복지 증진을 위해 참여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듣고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1년 동안 건강하게 활동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