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00 (목)
"떡 만들며 우리 군 농산물 소중함 알았죠"
"떡 만들며 우리 군 농산물 소중함 알았죠"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2.05.19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을 품은 마을학교` 사업 하동고 1학년 대상 1회차 운영
지난 12일 하동고등학교 1학년 13명을 대상으로 `하동을 품은 마을학교` 첫 회차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지난 12일 하동고등학교 1학년 13명을 대상으로 `하동을 품은 마을학교` 첫 회차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권)은 2022년 지역사회 연계 맞춤형 프로젝트 사업 일환으로 `하동을 품은 마을학교`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하동을 품은 마을학교 사업은 코로나19 기간동안 활용이 없던 하동 학생야영수련원을 거점으로 지난 12일 하동고등학교 1학년 13명을 대상으로 첫 회차 프로그램을 시작해 오는 11월 말까지 운영된다.

하동을 품은 마을학교 사업 프로그램은 `바르게 걷기`, `떡 만들기`, `다례 체험` 등 3가지를 체험하는 것으로 하동 마을교사와 함께 구성했다. 하동 학생수련원의 우수한 자연 환경을 이용하고 하동의 특산품 등을 활용해 하동의 지역 색을 반영한다.

이번 하동고등학교 학생들은 `떡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 하동의 녹차, 메리골드차, 메기논 찹쌀에 메주콩가루 옷을 입히는 인절미 만들기를 체험했다. 이 인절미는 하동에서 수확한 특산품, 농산물을 활용함으로써 그 의미가 뜻깊다.

학생들은 찹쌀을 찌는 과정부터 떡을 직접 떡메로 쳐보고, 떡을 밀어 콩고물을 묻혀보며 떡이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여행에 참가한 하동고 한 학생은 "평소에는 떡을 크게 먹고 싶지 않았는데 직접 만들어보니 떡이 친근하게 다가오는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학생은 "녹차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이번 떡에 녹차를 넣어보니 생각보다 맛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체험을 진행한 마을교사는 "정말 좋은 시설에서 뜻깊은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돼 너무 뿌듯하고 기쁘다. 학생들이 많이 와서 체험해보고 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