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4:20 (목)
부진경자청, 기업 찾는 특구 만들기
부진경자청, 기업 찾는 특구 만들기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2.05.19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제 혁신ㆍ기업 애로 해소 종합계획 수립ㆍ추진 나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하 경자청)이 경제자유구역에서의 신산업 육성과 입주기업 성장을 위한 여건 마련을 위해 `2022년 규제 혁신 및 기업 애로사항 해소 종합계획`을 수립ㆍ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계획은 규제 개혁을 통해 경제자유구역을 혁신 성장의 거점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정책에 발맞춰 지역경제 발전을 견인해나갈 경자청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수립됐다.

이에 경자청은 종전 `찾아가는 입주기업 소통팀` 활동을 강화해 방문 대상을 확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사업체 실태조사` 조사원과 함께 심층 상담을 실시해 기업의 숨은 규제와 애로사항을 발굴ㆍ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관계기관ㆍ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규제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장기간 미해결된 민원의 해결 방안을 함께 찾아 나선다.

아울러, 기업을 유치하는 과정에서 드러나는 규제나 애로사항에 대해서는 중앙부처에 해결 방안을 지속적으로 건의해 나갈 계획이다.

이 밖에 △직원 내부 역량 강화를 위한 규제혁신 교육 실시 △규제 혁신 유공 공무원 포상 △규제 혁신 보고회 개최 △경자청 홈페이지에 규제 혁신 및 기업 애로사항 청취 창구 개설 △입주기업 대상 규제 및 기업 애로사항 설문조사 등 다방면에 걸쳐 규제 및 기업 애로사항 발굴ㆍ해소를 위한 시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김기영 청장은 "경자청이 직접 해결할 수 있는 규제나 기업애로 사항은 정책에 반영하고 관계기관이나 중앙정부에 건의할 사항은 적극 협의해 개선해 나감으로써 경제자유구역을 기업이 찾아오고 싶어 하는 경제특구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