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0:56 (화)
"스마트시티 조성 기반 마련ㆍ중기 지원"
"스마트시티 조성 기반 마련ㆍ중기 지원"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2.05.1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설공단ㆍ정보산업진흥원 협약...공공이용시설 안전관리 등 공동 협력
이해성(왼쪽) 공단 이사장과 정문섭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이 업무 협약을 맺은 후 사진을 찍고 있다.
이해성(왼쪽) 공단 이사장과 정문섭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이 업무 협약을 맺은 후 사진을 찍고 있다.

부산시설공단은 지난 16일, 공단 본사 5층 대회의실에서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과 상호 기술교류 및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단과 진흥원은 부산시 공공이용시설에 대한 안전관리와 유지관리기술의 고도화 및 부산시의 디지털 전환에 관한 각종 사업을 위해 공동 협력하게 된다.

양 기관은 △부산시의 스마트시티 산업발전 및 확산 △5G 디지털트윈 기술 등 4차산업 신기술이 적용된 공공시설물 안전관리 체계 마련 △공공시설물 연계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 △관련 기술 보유 지역 중소기업 발굴 및 지원 등을 위해 각종 연구개발 사업 공동 추진에 합의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공단 이해성 이사장과 진흥원 정문섭 원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하고, 향후 구체적인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공단 이해성 이사장은 "최신의 디지털기술을 이용한 공공시설 안전관리 고도화를 통해 부산시의 스마트시티 조성 기반을 마련하고, 관련 지역의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다각도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