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직업군 이해하고 적성개발 도와요
다양한 직업군 이해하고 적성개발 도와요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2.05.1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가족센터, 진로 체험 교실...다문화가정 자녀 20명 대상 운영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상반기 진로 체험 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상반기 진로 체험 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고성군가족센터(센터장 황순옥)는 오는 29일까지 매주 일요일, 센터 교육실에서 다문화가정 자녀 20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꿈을 찾아 떠나는 진로 체험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랑의 열매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22년 신청사업(3년 차) 공모사업으로, 직업체험 활동으로 진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다양한 직업군을 이해하며 적성개발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꿈을 찾아 떠나는 진로 체험 교실은 상반기 중 총 5회 진행될 예정이며, 최근 전 세계적으로 논란인 환경오염의 심각성으로 인해 인기 직종으로 떠오른 기후행동가를 비롯한 반려동물 전문가, 쇼콜라티에, 의사 등 다양한 직업들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황순옥 센터장은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직업체험 활동을 통해 적성 파악과 진로에 대한 흥미가 생겼길 바란다"며 "초등 자녀들의 적성개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최혜숙 고성군 복지지원과장은 "다문화가정 자녀가 진로에 대해 생각하고 다양한 직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에 대한 홍보와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가족센터는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자신의 적성을 파악하고, 올바른 진로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반기에도 5회기에 거쳐 진로 체험 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