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7:39 (금)
마을만들기사업 읍면 담당 역량 강화
마을만들기사업 읍면 담당 역량 강화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5.1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활성화센터, 현장 워크숍...사업 완료지구 10여 곳 탐방
지난 12일 김해시 읍ㆍ면 농촌지역개발사업 담당자 10여 명이 사업 완료지구를 둘러본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12일 김해시 읍ㆍ면 농촌지역개발사업 담당자 10여 명이 사업 완료지구를 둘러본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시는 현장 적용성 높은 마을만들기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12일 읍ㆍ면 농촌지역개발사업 담당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업 완료지구 10여 곳을 둘러보는 역량 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방이양된 마을만들기사업에 대한 읍ㆍ면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김해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가 주관한 프로그램으로 △마을만들기사업 프로세스 안내 △지역 내 완료지구 사례 탐방 △읍ㆍ면 행정의 역할과 업무 지원 방안 논의 등으로 구성됐다.

워크숍에 참여한 읍ㆍ면 담당자는 "사업 현장과 주민의 만족도를 확인하니 마을만들기사업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됐다"며 "행정 업무에 대한 부담으로 마을만들기사업 참여를 망설이는 농촌 마을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표현했다.

시 관계자는 "지방분권의 정착을 위해 읍ㆍ면 행정의 기능과 역할 강화는 필수적 요소"라며 "읍ㆍ면과의 긴밀한 협조로 보다 현장 적용성 높은 농촌지역개발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는 정부 생활밀착형 사업 지방이양 정책에 따라 지자체에서 추진하게 된 농림축산식품부 마을만들기사업의 체계적 추진을 위해 지난 2019년 김해시 마을만들기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고 2020년부터 `김해시 생기발랄한 가야뜰 마을만들기사업`을 자체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