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4:08 (금)
산청군,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전원 합격
산청군,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전원 합격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2.05.1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올해 처음 치러진 초중고 졸업학력 검정고시에서 전원 합격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산청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올해 `제1차 초중고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14명의 청소년이 응시, 전원 고득점으로 합격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시험에서는 초졸 검정고시 2명, 중졸 검정고시 5명, 고졸 검정고시 7명 모두 14명의 검정고시 합격자가 배출됐다.

센터는 이번 검정고시에 대비해 지난 2월부터 검정고시 대비반을 운영해 인터넷 강의 등으로 학습을 지도했다. 또, 검정고시 응시원서 접수 대행, 시험일 청소년 인솔과 차량, 식사를 지원했다.

센터는 오는 8월 시행 예정인 `제2차 검정고시`를 대비해 검정고시 대비반을 이달부터 운영, 교재와 인터넷 강의 등을 지원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학업 중단 청소년들이 성공적으로 학업에 복귀하거나 사회에 진입, 적응해 나가도록 진로ㆍ직업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습과 자립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을 중심으로 다양한 교육과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검정고시 지원은 물론 학업 역량과 자신감을 꾀하고 교육 격차 해소를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를 준비할 기회 제공에도 전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