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56 (금)
김해교육청Wee센터, 아이들의 안전 울타리 조성
김해교육청Wee센터, 아이들의 안전 울타리 조성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2.05.1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학대예방 마음회복교육 대처법ㆍ회복탄력성 등 익혀
김해교육지원청Wee센터가 17일 김해 율하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 교육을 하고 있다.
김해교육지원청Wee센터가 17일 김해 율하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 교육을 하고 있다.

김해교육지원청Wee센터는 아동학대예방 마음회복교육을 지난 16일부터 오는 7월 29일까지 김해 지역 내 초등학교 대상으로 희망을 받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아동학대 개념 및 유형을 알고 아동 권리 협약 중 발달권, 생존권, 보호권, 참여권에 대해 영상물을 시청하며 저학년 눈높이에 맞춰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아동학대 상황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배우고 나와 타인의 소중함과 나 자신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방법, 마음이 우울하거나 상처를 받았을 때 회복탄력성을 높일 수 있도록 복식호흡과 나비 포옹법을 연습해 마음 회복 방법에 대해서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김해교육지원청 김현희 교육장은 "`UN 아동권리협약은 `모든 아동은 보호받을 권리와 교육받을 권리가 있다`고 규정돼 있다"며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아이들이 행복한 김해교육을 만들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과제다"라고 했다.

또한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있다면 혼자 있지 않고 Wee센터 등 전문 상담 기관을 통해 도움을 얻어 즐겁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영위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