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1:20 (목)
"진보된 `김해형 의료` 시민 안전 도시 구축"
"진보된 `김해형 의료` 시민 안전 도시 구축"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5.1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힘 홍태용 김해시장 후보 소아 의료기관 유치 등 약속
국민의힘 홍태용 김해시장 후보가 17일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복지ㆍ안전 분야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국민의힘 홍태용 김해시장 후보가 17일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복지ㆍ안전 분야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6ㆍ1 지방선거에서 김해시장에 출마하는 국민의힘 홍태용 후보가 한 단계 진보한 김해형 의료ㆍ보건체계 도입과 사회 안전망 구축을 앞세워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도시를 구현할 것을 약속했다.

홍태용 후보는 17일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복지ㆍ안전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홍 후보는 "우선 동부 경남의 공공의료시설인 `김해공공의료원`을 조성할 것"이라며 "공공의료원을 통해 만 40세 이상 시민이 MRA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게 해 뇌혈관질환을 예방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MRA를 통해 뇌혈관계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면 치료가 가능하지만 발병하게 되면 대부분 사망에 이르게 된다"며 "건강이 곧 경제이다. 경남 최고를 넘어 대한민국 최고 건강도시를 구축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주장했다.

이어 홍 후보는 삼계동 백병원 부지를 활용한 웰니스(Wellness) 거점 건립과 권역별 24시간 아동전문병원 조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그는 "치료 이전에 예방이 중요한 시대"라며 "80병상 규모의 소아ㆍ청소년 전문 의료기관도 유치해 근심을 덜어드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출산과 보육 지원 강화도 공언했다. 그는 "소득 기준과 관계없이 모든 출산 가정에 바우처를 제공해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 관리를 지원하고 시 직영 공공 어린이집 운영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외에도 △공동육아나눔터ㆍ자녀돌봄품앗이 확대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어린이 전용 교통 대기공간 구축 △여성안심주택 시범사업 추진 등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