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3:04 (토)
초중고생 과학교실 열어 4차 산업혁명 주역 키워요
초중고생 과학교실 열어 4차 산업혁명 주역 키워요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2.05.16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폴리텍대학, 과학재능봉사...전기ㆍ전자 공학이론 강연 진행
멘토ㆍ멘티,아크릴 무드등 제작
창원폴리텍대학 인성 서포터즈 학생들과 청소년들이 지난 14일 `4차산업혁명과 만나는 폴리 과학 교실`을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원폴리텍대학 인성 서포터즈 학생들과 청소년들이 지난 14일 `4차산업혁명과 만나는 폴리 과학 교실`을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폴리텍Ⅶ대학(권역학장 배석태) 창원캠퍼스(이하 창원폴리텍대학) 14일 인근 지역 초ㆍ중ㆍ고등학생 35명을 초청해 `4차 산업혁명과 만나는 폴리 과학 교실`을 운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재능기부 봉사활동은 재학생들이 수업을 통해 배운 전공지식을 청소년에게 전달함으로써 재학생들에게는 경력개발 및 전공에 대한 자부심을 고취 시키고, 청소년에게는 과학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 및 미래 과학 인재 양성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창원폴리텍대학 인성 서포터즈 학생 40여 명과 스마트전자과가 함께 주최한 이번 교육은 1부 `생활 가전을 활용한 공학`이란 흥미 있는 주제로 전기, 전자 공학 이론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 2부에서는 재학생과 청소년들이 멘토ㆍ멘티로 짝을 이뤄 아크릴 무드등을 제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봉사활동은 재학생(멘토)에게는 재능기부를 통한 현장 경험 및 지도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고, 청소년(멘티)에게는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과학 수업뿐만 아니라 고민 상담, 대학 생활에 대한 조언 등 긍정적인 롤 모델을 제시해 준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배석태 창원폴리텍대학 학장은 "학생들에게는 전공지식 재능기부로 인성을 실현하고,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는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창원폴리텍대학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활동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이번 재능기부 봉사활동은 오는 21일 한 차례 더 예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